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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그에 따른 피해도 속출하고 있는데요.

인터넷 결제를 했음에도 주문한 물건을 받지 못하고 환불도 안 되는 상황에서 카드사를 통해 환불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7월 말 티몬, 위메프 사태로 피해를 보신 분들은 더욱 이 글을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국민카드 앱 이용금액 이의제기

     

    이용금액 이의제기 신청은 일시불로 결제를 한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KB Pay" 앱 다운로드

    우선 국민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최근에 "KB Pay" 앱 하나로 기능이 통합되었으니 저거 하나만 설치하면 됩니다.

     

     

     

     

     

    2. 메인화면 ▶ 고객센터 ▶ 이의신청·철회항변

     

     

     

     

    현재 티몬, 위메프 사태로 인해 메인 접속화면에 배너를 누르면 바로 해당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 외에 평소에 신청하려면 오른쪽 상단 메뉴를 누른 후 고객센터로 이동합니다.

     

     

     

     

    3. 거래내역 확인 ▶ 신청내용 작성 ▶ 신청 

     

    이용금액 이의제기를 신청하려는 내용을 선택하고 신청내용을 작성합니다.

    승인날짜와 승인번호, 승인금액 3가지는 필수로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2. 국민카드 앱 할부철회, 항변

    1. 신청 조건

    신용카드로 할부 3개월 및 20만 원 이상 결제를 했다면 철회항변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철회권은 신용카드 승인일 또는 재화를 공급받거나 계약서를 수령한 날로부터 7일까지 신청해야 합니다.

     

    티몬, 위메프에서 과거에 결제를 해놓고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했다면(예. 여행, 티켓 등)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접수 필요서류

     

    철회, 항변권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가맹점, 카드사, 우체국, 본인 보관용으로 4부의 내용증명이 필요합니다.

     

     

     

     

     

    3. 처리절차

    내용증명과 함께 증빙자료를 잘 준비해서 "KB국민카드 소비자보호부"로 보내면 됩니다.

    해당 부서에서 요청내용 확인 후 문자나 전화 또는 서면으로 결과를 통지합니다.

     

    서류 보낼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3길 30 KB국민카드 소비자보호부(우. 03173)

    고객센터 연락처: 1588-1688

     

     

     

    3. 마치며

    온라인 거래로 피해를 보신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이의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위에 언급한 대로 일시불 거래는 이용금액 이의제기, 3개월 할부 및 20만 원 이상 결제를 한 분들은 철회·항변 신청을 하면 됩니다.

    모쪼록 티몬, 위메프 사태가 해결돼서 하루빨리 피해보상을 받길 바라겠습니다.